반세기 동안 보내준 소비자들의 한돈 사랑에 보답한 한돈페스타가 성료됐다.
한돈자조금 창립 20주년과 한돈협회 태동 50년을 맞아 지난 17~18일 개최한 한돈페스타에는 2만5000명의 소비자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한돈페스타에서는 한돈 ESG 비전 선포식, 한돈대상 시상식, 사회공헌 기부 전달식과 함께 수재의연금 전달식 등이 진행됐으며, 도드람·산수골목장·포크빌 등 한돈 브랜드를 비롯해 총 43개 입점사들도 색다른 상품과 이벤트로 주목을 받았다.
이틀간 약 20톤 가량 준비한 한돈 신선육은 소비자들의 성원속에 전량 소진됐으며, 수제볼카츠 전문점 연돈 또한 한돈 볼카츠를 나누며 큰 호을을 얻었다.
이밖에도 관람객들은 평소에 접하기 힘든 돼지고기 해체 퍼포먼스부터 한돈 마들렌·폴드포크 샌드위치·맥적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한돈 쿠킹클래스, 한돈 수제 소시지 체험, 스탬프 릴레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한돈페스타를 즐겼다.
아울러, 가수 장윤정씨의 특별공연과 특별 프로그램 ‘한도니와 함께 뽀로로 싱어롱쇼’, ‘한돈 능력고사’가 개최됐다.
손세희 한돈협회장 겸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안팎으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번 한돈페스타가 소비자 물가안정은 물론 한돈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되었길 바란다”며, “한돈페스타에 함께 해주신 파트너사들과 행사장을 찾아주신 모든 고객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