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환경개선 교육·냄새제거 실천 결의대회 매주 수요일 ‘축산환경 개선의 날’ 동참 다짐 제주지역 양돈농가들이 지역과 상생하는 친환경 축산환경 조성에 뜻을 모았다. 제주도와 대한한돈협회 제주도협의회는 지난 22일 농어업인회관에서 양돈농가 대상 축산환경개선 교육 및 냄새저감 실천 결의대회를…
농림축산식품부가 가축분뇨를 바이오가스나 고체연료, 바이오플라스틱 등 신재생에너지로 활용함으로써 농촌지역 환경개선과 탄소중립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달성하기 위한 사업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지난 16일 농식품부에 따르면 가축분뇨는 바이오가스화 공정을 통해 메탄을 생산해 전기를 만드는…
경남 함양군은 구룡리에 위치한 돈트리움 농장이 국내 돼지사육 농가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 9001·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최근 밝혔다. ISO 9001은 품질경영시스템에, ISO 14001은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이다. 기업이 국제 품질관리 규정을 준수하고 자연 친화적인 공정…
서울경기양돈농협(조합장 이정배)은 ‘2022년 농협중앙회 종합업적평가 시상식’에서 품목축협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혀다. 서울경기양돈농협은 2009년과 2018년, 2019년에 이어 2022년까지 품목축협 1위를 달성해 명실상부 1등 농협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수상으로 서울경기양돈농협…
한국썸벧㈜(대표이사 김달중)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린 ‘비브 아시아 2023(VIV ASIA 2023)’에 홍보관을 설치하고 제품 홍보에 나섰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축산박람회인 비브 아시아는 전 세계 축산인들이 모여 각사의 제품과 기술을 소개하고 소통하는 만남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에…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지난 3일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상호금융예수금 1조원 달성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도드람은 2022년 4월, 상호금융예수금 9000억원을 달성한데 이어 올해 1월 예수금 1조원을 달성하며 뜻깊은 성과를 이뤄냈다. 도드람은 2003년 3월 광주전남양돈농협, 전북…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은 지난 50년간 국내 양돈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도전과 성과를 이뤄내며 기술 및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 이러한 선진이 최근 고객과의 상생발전을 위한 일환으로 세계 최고의 농업대학인 네덜란드 바헤닝언대학(Wageningen Univ.)과 공동으로 ‘제3기 선진농업마스터클…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는 대한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과 드론(초경량비행장치)의 운용인력 채용 및 교육훈련을 위해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방역본부의 드론 운영인력 확보에 따른 인력풀 구성 및 모집홍보 등 채용관련 업무, 드론 운영자 신규 채용 양성교육 및 직무능력 향…
“농장주 스스로 경각심을 가지고 ASF 차단방역을 강화해야 한다.” 김인중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은 지난 7일 충북 음성군 소재 야생멧돼지 차단 울타리 시설과 경기도 여주시의 거점소독시설 및 ASF방역대책상황실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번 현장 점검은 최근 경기도와 강원도의 돼지농장에서…
청주시는 서문시장상인회에서 주관한 ‘한돈과 함께하는 2023청주삼겹살 축제’가 성황리에 마쳤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날 축제에는 손세희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을 비롯한 많은 시민이 참여해 삼겹살 시식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하루 2000㎏ 삼겹살이 단 30분 만에 소진되는 등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