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수동 XYZ SEOUL에서 진행
삼쏘나이트(한돈나잇) 등 행사 다양
“건강한 농축산식품 문화 확산에 최선”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서울 성수동 XYZ SEOUL에서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이에 앞서 지난달 30일 사전 오픈식 및 미디어데이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농식품부 박범수 차관,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을 포함해 주요 인사 및 초청 VIP, 한돈 명예홍보대사, 인플루언서, 미디어 관계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사전 오픈식 및 미디어데이 행사는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의 개회사 및 외빈의 축사를 시작으로 한돈 기부 전달식, 삼겹살 테이프 커팅 세리머니와 단체 사진 촬영, 한돈데이 VIP 팝업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장에 모인 참석자들은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 오픈을 축하하고, 함께 팝업스토어 내부를 투어하는 등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한돈과 함께하면 뭐든(SUPER) 돼지!’라는 메시지 아래 기획된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는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운영됐다. 팝업스토어에선 한도니 캐릭터의 몸 속을 구석구석 탐험하며 재밌고 특별한 프로그램들을 다양하게 체험하도록 했다.
먼저 ‘슈퍼플레이존’에서는 OX퀴즈, 한돈 수입육 레이스, 포토존 등 흥미진진한 게임을 즐겼다. 도드람한돈, 선진포크한돈, 하이포크, 돈마루, 하이트진로 등 협업 기업과 함께하는 ‘슈퍼파트너스존’에는 시식 행사 등 풍성한 먹거리가 마련됐으며, 방문자를 위해 특별 할인 판매도 진행했다. ‘슈퍼프레젠트존’에선 한돈 굿즈, 돼지인형 만들기 체험도 해보도록 했다.
특히 4일과 5일에는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삼쏘나이트(한돈나잇)’가 열렸다. 삼쏘나이트 참가자는 삼겹살+소맥(1인 1회 한정)과 함께 개그맨 김동하가 진행하는 스탠딩 토크쇼도 즐겼다. 삼쏘나이트는 만 19세 이상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4일에는 삼쏘나이트 참여자 100인을 대상으로 한돈 홍보모델 백종원 대표가 직접 전달하는 ‘한돈 도시락 드림’ 행사가 진행됐다.
농식품부 박범수 차관은 “한돈은 우리 국민들의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소중한 식재료인 만큼, 이번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를 통해 많은 분들이 한돈의 우수성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정부 또한 국민이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는 먹거리 공급을 위해 한돈 농가를 지원하고 건강한 농축산식품 문화를 확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이번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는 한돈의 가치와 매력을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며 “나들이하기 좋은 10월 연휴를 맞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길거리 가득한 성수동 한돈데이 팝업스토어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024 한돈데이를 맞아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사를 비롯해 편의점 및 기업형슈퍼마켓(SSM) 등에서도 한돈 할인행사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