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

  • 흐림동두천 5.0℃
  • 맑음강릉 8.3℃
  • 흐림서울 7.0℃
  • 맑음대전 6.1℃
  • 맑음대구 4.7℃
  • 맑음울산 7.6℃
  • 박무광주 7.3℃
  • 맑음부산 10.2℃
  • 흐림고창 4.6℃
  • 구름많음제주 12.9℃
  • 구름많음강화 5.7℃
  • 맑음보은 4.5℃
  • 구름많음금산 6.4℃
  • 맑음강진군 4.1℃
  • 맑음경주시 4.2℃
  • 맑음거제 8.9℃
기상청 제공

한돈자조금,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 대성공

MZ세대 73% 가족단위 관람객 등 15000명 방문

유통경로·삼겹살 지방 취향찾기 코너 등 큰호응

한돈 홍보모델 백종원 참여해 한돈 도시락 나눠져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세희)가 한돈데이를 맞아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서울 성수에서 선보인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한돈데이(10월 1일)는 돼지코 모양(1001)을 연상시키는 한돈의 대표 기념일이다. 2014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11회를 맞은 한돈데이는 매년 한돈의 가치와 매력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되고 있다.


올해는 9일간 서울 성수동 소재 XYZ 서울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 대규모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한돈의 색다른 모습을 선보였다. 성수동의 주요 방문층인 MZ세대를 포함해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와 외국인에게까지 한돈의 우수성을 알렸다는 점에서 의의가 깊다.
이번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에’는 약 1만5000여명의 방문객이 몰리며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실제로 팝업스토어가 운영되는 동안 블로그 및 SNS, 커뮤니티 등에서 수많은 후기 글이 올라왔으며, 입소문 덕분에 오픈 시간 전부터 400여명 이상의 대기 행렬이 이어지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했다.
한돈 팝업스토어 방문객은 2030 MZ세대가 약 73%(네이버 사전예약 기준)로 가장 많았으며 이외에도 가족 단위의 관람객과 외국인 관광객들도 눈에 띄었다.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는 ‘한돈과 함께하면 뭐든(SUPER) 돼지!’라는 슬로건 아래, 한도니(한돈 공식 캐릭터) 몸 속을 탐험하는 콘셉트로 기획돼 방문객들의 재미를 더했다.


특히 방문객들은 역동적인 게임으로 누구나 신나게 참여할 수 있었던 ‘한돈과 수입육의 랜덤 레이스 게임’에 많은 호응을 보였다. 참가자들은 한돈과 수입육의 유통경로에 이렇게 큰 차이점이 있는지 몰랐다며 가장 기억에 남는 코너라고 입을 모았다.
또 축산물이력제 설명으로 한돈을 더욱 신뢰할 수 있게 되었다는 평도 많았다. 이밖에 삼겹살 지방 취향 찾기 코너도 많은 호응을 받았으며, 다양한 이벤트 체험으로 귀엽고 실용성 높은 한돈 굿즈를 풍성하게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포인트가 됐다.


연휴를 맞아 가족들과 함께 팝업스토어를 찾은 한 관람객은 “한돈뿐만 아니라 여러 협업기업과 함께한 파트너스존, 푸드빌리지 등 다양한 콘텐츠와 먹거리, 즐길거리가 많아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팝업스토어를 둘러 봤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에서 직접 한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4일과 5일 저녁에는 야외에서 삼겹살·소맥과 함께 개그맨 김동하의 스탠드업 코미디쇼를 즐길 수 있는 ‘삼쏘나이트’도 열렸다. 회당 100명 한정으로 진행, 예약 경쟁이 치열했다는 후문이다. 4일엔 행사 시작 전 한돈 홍보모델 백종원 대표와 손세희 위원장이 함께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돈 도시락을 나눠주는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해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손세희 위원장은 “농축산업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자 야심 차게 준비한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큰 사랑을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한돈자조금은 한돈의 가치를 국내외로 더 널리 알려,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한돈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