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팜스코, 한걸음 더 나은 솔루션 제공

‘2020 Vision Completion Campaign’ 캠페인 실시
유튜브 등 다양한 루트로 가치있는 정보·제품 제공

 

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는 4월부터 6월까지 ‘2020 Vision Completion Campaign-Step2 : One step More’라는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팜스코는 ‘고객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고, 한 걸은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하겠다(One step More)’는 의지를 다지는 한편,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의미에서 지난 2일 온라인으로 캠페인 미팅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 미팅에서 노경탁 사료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 확산 속에서 전국 모든 축산인들에게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가치 있는 정보와 제품을 제공하는 팜스코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양돈분야 캠페인 활동=정영철 양돈PM은 소비 위축으로 돈가가 하락해 생산비에도 미치치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빠르게 생산성을 향상시켜 생산비를 낮춰야하고 가장 빠르게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이유 후 육성률 향상에 먼저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다.
팜스코는 한돈산업의 이유 후 육성률 향상을 위해 ‘7kg 이유 캠페인’을 제안했다.
캠페인을 기획한 정영철 양돈PM은 “다산성 모돈으로 유명한 덴마크 등의 나라는 이미 4주 포유가 법으로 정해져 있다. 그것으로도 모자라 연장 포유를 실시하기 때문에 평균 포유일령이 30일이 넘어간다”고 밝혔다.
이어 “그렇게 해서라도 충분히 자란 자돈을 이유하는 것이 이유 후 육성률 향상의 기본이다”며 “보통의 농장은 24일 전후의 포유일령에 3주 이유를 기반으로 한 주간관리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이를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분만틀을 늘리거나, 모돈 두수를 줄이더라도 사육구조를 변경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정 PM은 “이러한 변화를 통해 7kg이상의 건강한 돼지를 이유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변화하면 이유 후 육성률은 즉시 획기적으로 개선될 수 있으며 이것이 농장의 수익성 개선으로 바로 연결 될 것”이라고 기획 의도를 강조했다.
따라서 팜스코는 이를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제시하며, 이유 체중 향상을 위해 분만사에서 실시 가능한 솔루션들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