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그하우징, 낡고 노후된 컨테이너 자돈사 ‘리모델링’…‘새 자돈사’로 탈바꿈

  • 등록 2024.05.27 14:17:25
크게보기

PVC 골판지 ‘단프라’, 항균 ‘PP판’ 사용해 내구성 높여
컨테이너(이유자돈사, 후기자돈·육성사) 상태따라 최대 60% 이상 저렴하게 시공

 

오래되어 낡고 부식된 컨테이너 자돈사를 새로 교체할 필요 없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리모델링 시공을 할 수 있어 농가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친환경 컨테이너 자돈사 전문 보급업체인 (주)피그하우징(대표이사 김재관)은 오래되어 낡고 노후된 컨테이너 자돈사(이유자돈사, 후기자돈·육성사)에 대한 리모델링 시공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피그하우징은 오래되어 낡고 부식되어 교체가 필요한 컨테이너 자돈사 내부의 하도작업을 거쳐 깔끔하게 처리한 뒤 PVC 골판지인 ‘단프라’를 덧붙여 새롭게 리모델링을 진행한다. 또한 컨테이너 자돈사 내외부의 부식된 벽면에는 항균 제품인 ‘PP판’을 활용하여 시공하는 등 내구성을 높였다. 항균 ‘PP판’은 2T 두께의 1000×30m 단일 길이로 구성된 제품이 사용된다.

 

 

친환경 제품인 ‘PP판’은 폴리프로필렌 소재로 굴절·투명도·열 내구성이 높아 변형이 없고, 탁월한 항균 작용으로 세균 및 바이러스 억제 효과는 물론 환경호르몬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 내외부 부식 벽면(암모니아 가스, 습기 등)과 내구성이 약해진 판넬 보강에 적합한 소재로 위생·사육환경 개선에 최적이다.
특히 ‘PP판’은 표면이 매끄러워 방수가 완벽해 물 세척이 용이하며, 제품이 가벼워 간편하게 시공할 수 있다.


리모델링은 컨테이너 자돈사의 상태에 따라 내부 전기 배선, 환기박스 시공, 물 배관 및 내부 기자재 교체 등 맞춤형으로 시공하며, 타 회사에서 시공한 컨테이너 자돈사도 조건에 맞춰 리모델링이 가능하다.
김재관 대표이사는 “오래되어 낡고 부식된 컨테이너 자돈사도 재사용하는데 골격상 큰 문제가 없기 때문에 새로 구입하는 비용 대비 최대 60% 이상 저렴한 비용으로 새 컨테이너 자돈사처럼 사용할 수 있어 양돈농가의 경영안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피그하우징은 ‘PP판’이 다양한 두께(2~10T)의 규격으로 사용되고 있다면서 농장주의 요청에 따라 별도로 판매하고 있다. 리모델링 및 제품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010-6269-4778)하면 된다.

한만성 기자 pignews114@naver.com
Copyright @2020 한돈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주소: 서울 송파구 가락본동 49-2 오복빌딩 201호 | 전화번호 : 02-403-4562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다09802 | 등록일 : 2009-08-21 | 발행인 : 문종환/곽동신 | 편집인 : 한만성 Copyright ©2020 한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