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코(대표이사 김남욱)가 천안 연암대학교 본관 총장실에서 2024년 1학기 장학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지난달 13일 진행된 팜스코 장학금 전달식에는 육근열 연암대 총장과 배형준 팜스코 본부장이 함께했다.
팜스코는 매년 1학기와 2학기 2회에 걸쳐 총 4000만원을 대학생 40명에게 지원하고 있다. 이날 전달된 1학기 장학금 2000만원은 장학생 20명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팜스코는 연암대와 활발한 산학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친환경 축산전문기업이다. 팜스코는 학교 재학생의 역량 강화와 차세대 농축산분야를 선도할 영농 기술인재 양성을 후원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현재까지 매 학기 2000만원씩 8년간 총 3억원의 장학금을 장학생 300명에게 전달했다.
배형준 본부장은 “스마트 농축산분야에 집중하는 연암대 재학생 여러분을 응원하고, 팜스코 장학금을 통해서 여러분 자신 안에 무한한 잠재력을 발견하는 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농축산업의 미래를 짊어질 예비 영농 인재를 위해서 팜스코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육근열 총장은 “2017년부터 8년 동안 한해도 빠짐없이 우리 연암대 학생들을 위해서 장학금을 지원해주고 계신 팜스코에 학교를 대표해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주문식 교육과정과 같은 맞춤형 인재양성을 비롯해 취업·채용 기회의 확대 등 연암대와 팜스코 간 산학협력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팜스코 관계자는 “농축산업의 발전과 도약을 위해서 장학사업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