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트리센(대표이사 서만형)은 전남 구례에 위치한 산수유양돈교육농장(대표 박건용)과 최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엠트리센과 산수유양돈교육농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인공지능(AI)분만사관리 시스템인 ‘딥아이즈(DeepEyes)’를 활용해 실시간 데이터 기반의 사양관리 효율화, 모돈마리당연간출하마릿수(MSY) 향상 방안을 공동 연구하고 양돈 2세 경영인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한돈산업 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다.
딥아이즈는 국내에 이미 23개 농장에 설치·운영 중이고 관리자가 알지 못하는 모돈의 건강 상태나 문제점을 데이터를 통해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알 수 있어 모돈의 관리 효율성을 개선하는데 획기적인 시스템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게 엠트리센측의 설명이다.
박건용 산수유양돈교육농장 대표는 “딥아이즈를 설치하면서 유도 분만제 처치 후 반응을 확인하거나 분만 시점 예측, 포유모돈자동급이기와의 통합 데이터 분석 등 분만사 관리에 아주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딥아이즈데이터 활용으로 본 농장의 관리 개선뿐만 아니라 2세 한돈인들에게 사양 관리에 대해 새롭고 더 깊이 있는 실전 지식과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서만형 엠트리센 대표이사는 “앞으로 계속 새로운 신기술을 개발해 한돈산업의 질적인 도약을 지원하겠다”고 업무 협약의 의미를 강조했다.